1월 27일 태국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72회 작성일 22-01-27 19:26본문
▶ 태국에서 '스텔스 오미크론(BA.2)' 감염 14명 확인, 1명 사망
(사진출처 : Bangkokbiz)
태국에서 기존 유전자 검사에 잡히지 않는 ‘스텔스(stealth·은폐)’ 오미크론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 이것은 오미크론 변이에서 새로운 돌연변이가 생겨나 유전자 검사에 이전과 다른 결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스텔스 오미크론’은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 변이 ‘BA.2(โอมิครอนสายพันธุ์ย่อย BA.2)’로 종전의 ‘BA.1’의 하위 계보인 ‘BA.2’는 ‘BA.1’의 2배의 감염력이 강하지만 중증으로 이어질 확률은 낮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한 ‘BA.2’ 감염자가 지금까지 태국에서 14명 확인되었다.
태국 보건부 의료 과학국 쑤파낏(ศุภกิจ ศิริลักษณ์) 박사 발표에 따르면, 태국 국내에서 ‘BA2’가 14명 확인되었고 1명이 사망했다.
현재 태국에서 감염자는 오미크론 변이가 94.6%를 차지하고 있으며 델타 변이는 5.4%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되어 7명이 사망했다. 태국에서 오미크론 변이 사망률은 0.1%이다.
▶ 쁘라윧 총리,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30년 만에 정상 회담, 외교 관계 정상화 합의
(사진출처 : Posttoday)
쁘라윧 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1월 25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무함마드 빈 살만(Mohammed bin Salman) 왕세자와 회담을 나누고, 외교 관계를 정상화하고 상호 대사를 파견하기로 합의했다.
태국과 사우디아라비아는 1989년 태국인 수입 노동자가 사우디아라비아 궁전에서 진귀한 보석을 훔쳐 태국으로 도주한 사건으로 태국 경찰이 조사 중에 사우디아라비아 외교관이 살해되는 '블루 다이아몬드 사건' 이후 사우디아라비아는 재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를 본국으로 돌아오라는 명령을 내리고, 태국인 취업비자도 중지하는 등 양국 관계는 지금까지도 악화되어 있다.
이번 회담 후 공동 성명에서 쁘라윧 총리는 “이 역사적인 단계는 상호 신뢰와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다양한 방면에서 추진해온 오랜 노력의 결과(ขั้นตอนประวัติศาสตร์นี้เป็นผลมาจากความพยายามอันยาวนานในระดับต่างๆ เพื่อสร้างความมั่นใจซึ่งกันและกันและความสัมพันธ์ฉันมิตร)”라고 말했다.
양국은 관계 정상화에 따라 사우디아라비아 서비스업, 건설 현장 등에 태국인 노동자 파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태국에 관광객 유치 등을 추진한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항공사 사우디아(Saudia)는 5월부터 태국 직행편 운항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 태국 중앙은행과 태국 증권거래위원회, 상품 등의 지불에 ‘디지털 자산(가상 통화)’ 사용 금지 등 규제조치안 발표
(사진출처 : Matichon)
태국 중앙은행(Bank of Thailand, BoT)과 태국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는 상품 및 서비스 지불에 ’디지털 자산(สินทรัพย์ดิจิทัล)‘ 사용을 금지하는 정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최근 기초 규제에 관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를 발표했다.
태국 중앙은행, 태국 증권 거래위원회 및 기타 관련 정부 기관은 ’디지털 자산(가상 통화)‘을 규제하는 것이 높은 변동성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 데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규제 초안은 다음과 같다.
1. 디지털 자산 사업자는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가 디지털 자산으로 결제될 수 있다는 광고 금지
2. 상품이나 서비스를 디지털 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지 말것
3. 디지털 자산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지불을 위한 전자 지갑(Wallet) 서비스를 제공하지 말 것
4. 거래자가 태국 바트로 받기 위해 디지털 자산을 판매하는 경우 운영자는 바트를 거래자 계좌로만 이체 가능
5. 상품 또는 서비스 대금을 지불할 목적으로 한 계좌에서 다른 계좌로 디지털 자산 이동 행위 불허
6. 사업자는 상품 또는 서비스 교환을 위해 디지털 자산 채택을 지원하거나 장려하지 말 것
이 규제안은 이후 청문회를 거칠 에정이며, 규제가 승인되면 공식적으로 공포된 후 15일 후에 시행될 예정이다.
▶ 방콕 도시철도 MRT, 신용카드로 EMV 콘택트리스 결제 서비스 시험 개시
(사진출처 : MGR)
방콕 도시철도 ’블루라인(Blue Line)‘과 ’퍼플라인(Purple Line)‘에서는 1월 29일(토)부터 마스터 카드(Mastercard)와 비자 카드(Visa Card)로 ’EMV 콘택트리스(EMV Contactless)‘ 결제 서비스가 시험적으로 실시된다.
MRT로 ’EMV 콘택트리스‘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은 모든 은행 비자 카드와 마스터 카드이며, 이걸 사용하면 티켓을 사지 않아도 신용카드를 EMV 카드 리더에 대는 것만으로 승차할 수 있다.
EMV 콘택트리스 결제는 2022년 3월까지 MRT ’퍼플라인‘과 ’블루라인‘ 외에도 SRT ’레드라인‘, 방콕 ’노선버스‘, ’전기 보트‘, ’고속도로‘에서도 가능하게 된다고 알려지고 있다.
▶ 교통부, 스마트폰 앱의 ‘전자운전면허증’ 유효하다고 발표
(사진출처 : Bangkokbiz)
태국 교통부는 운전면허증을 휴대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 ’DLT QR LICENCE‘에 표시되는 ’전자운전면허증‘이 유효하다고 발표했다.
Google Play Store, App Store에서 ’DLT QR LICENCE‘를 다운받아 운전면허증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여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 1월 27일(목) 오전 발표, 코로나 신규 감염자 8,078명으로 전날보다 증가, 사망자도 22명으로 증가
(사진출처 : informationcovid19 Facebook)
1월 27일(목) 태국 보건부 코로나-19 최신 감염 상황 발표에 따르면,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감염자는 8,078명으로 전날의 7,587명 증가했다. 사망자 수도 22명으로 전날의 19명 보다 증가했다. 완치돼 퇴원한 사람은 6,595명으로 신규 감염자 수보다 적었다. 현재 치료 중인 환자는 81,299명으로 전날보다 감소했다.
신규 감염자 중 225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이며, 태국 국내에서는 7,853명이 확인되었다.
▶ 푸켓에서 코로나 감염 확대, 신규 감염자 하루 평균 500여명
(사진출처 : Bangkok Post)
남부 푸켓에서 신규 코로나-19 감염자가 하루 약 500명이나 확인되고 있다. 그중 약 4분의 1이 '샌드박스'와 'Test & Go’ 프로그램을 이용해 입국한 외국인이다.
보건사무소에 따르면, 최근 하루 3,000~3,500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푸켓을 방문하고 있으며, 신규 감염자로 확인되는 사람은 하루 평균 500명 정도이고, 그중 380명 정도가 현지 주민, 120명 정도가 외국인 여행자이다.
한편, 보건당국은 푸켓에서는 이러한 감염자 증가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위해 충분한 수의 병상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병상 사용률은 중증 환자가 약 10%, 중등도 환자가 65%, 경증 환자가 61%이다. 이 밖에 푸켓에서는 코로나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확인된 사람 중 약 1,900명이 무증상이어서 자택에서 요양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