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태국 뉴스 > 공지,안내,소식

회원가입 로그인 SITEMAP 즐겨찾기

사이트 로고

공지,안내,소식

홈 > 게시판 > 공지,안내,소식

2월 1일 태국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78회 작성일 22-02-02 10:00

본문

▶ 물가 상승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처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대다수가 "정부에 의한 해결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응답

(사진출처 : Prachatai)

  태국 국립 쑤원 두씯 대학(Suan Dusit University) 여론조사센터 '두씯폴(Dust Poll)'은 최근 물가 상승 문제에 대해 대다수 시민들이 정부에 의한 해결을 기대하지 않고 있다는 등의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전국 1,383명을 대상으로 1월 24~27일에 걸쳐 실시되었다.

  물가 상승으로 국민들이 삶을 압박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정부가 물가 상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얼마나 자신감을 가지고 있냐(ประชาชนมีความเชื่อมั่นในการแก้ปัญหาสินค้าแพงของรัฐบาลในระดับใด)“는 질문에 ”전혀 기대하지 않고 있다는 대답이 47.27%, “기대하고 있지 않다”가 35.42%로 부정적인 응답이 82.69%에 이르렀다. 반대로 “조금 기대하고 있다”15.27%, “대단히 기대하고 있다”는 2.04%에 불과했다.

  또한 “오늘날 필요했던 제품 중 평소보다 비싼 것을 보거나 구매한 것은 무엇이냐(สินค้าที่จำเป็น ณ วันนี้ ที่ประชาชนพบเห็นหรือซื้อแพงกว่าปกติมีอะไรบ้าง)”는 질문에 92.75%가 “돼지고기”. 72.44%가 “패스트푸드”, 71.79%가 “계란”, 57.07%가 “식물유”, 56.13% 가 “닭고기”라고 응답했다.

  “가격 상승 원인이 무엇으로 생각하냐(ประชาชนคิดว่าสาเหตุใดที่ทำให้สินค้าแพง)”는 질문에는 65.02%가 “가축 질병”, 64.22%가 “사재기 및 가격 조작”을 들었다. 그리고 63.13%는 '중간업체에 의한 부당한 가격 인상'이라고 응답했다.

  아울러 ’정부가 물가 상승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기 바라냐(ประชาชนอยากให้รัฐบาลแก้ปัญหาสินค้าแพงอย่างไร)‘는 질문에 58.99%가 “정보를 숨기지 말고 진실을 말하는 것”, 58.27%가 “제품 가격 통제”, 그리고 52.15%가 “유류세 감면”이라고 대답했다.


▶ 2025년에 개원 100년을 맞이하는 룸피니 공원, 개장 공사 계획에 유니버설 디자인 도입

(사진출처 : Prachachat)

  방콕 시청은 2025년 개원 100년을 맞이하는 룸피니 공원(Lumpini Park)을 개장할 계획이다. 고령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쉽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도입한다.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제품, 시설,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성별, 나이, 장애, 언어 등으로 인해 제약을 받지 않도록 설계하는 것으로 흔히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 또는 '범용디자인'이라고도 한다.

  룸피니 공원은 라마 6세가 국가에 기부한 토지에 건설되어 1925년에 개원했다. 면적은 약 57헥타르에 이르고 있다.

 
▶ 재무부, 2022년 GDP 성장률 4%로 전망 

(사진출처 : Bangkok Post)

  재무부 재정정책국(FPO)은 국내 소비 경기 회복 및 수출 성장 지속으로 금년 GDP 성장률이 평균 4%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폰차이 재정정책국장은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확산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올해 2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민간 소비가 4.5% 증가하고 수출이 3.6% 성장하는 등 전반적인 경제 지표가 아직까지 긍정적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에 마련했던 2차 코로나-19 차입 예산(5,000억 바트) 중 1,000억 바트(약 30억 달러)가 아직 집행 가능하여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경제를 회복할만한 충분한 재정적 여력이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팬데믹의 불확실성, 글로벌 경제 상황의 변동성, 원유 가격 상승 등 경제적 위험 요소가 산재해 있어, 이러한 경제 상황을 주시하면서 관련 대응력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태국 인기 여성 아이돌, “아버지로부터 10년 동안 신체적 학대를 받았다”고 고백

(사진출처 : AmarinTV)

  인기 여성 아이돌 씨따(สิตา ธีรเดชสกุล)가 아버지로부터 신체적 학대를 받아왔다고 고백해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그녀는 심야 라이브 방송 도중 자신의 상처를 보여주면서 “어렸을 때부터 10년 동안 아버지로부터 신체적 학대를 받아왔다(ถูกพ่อทำร้ายร่างกาย ซึ่งโดนมาตั้งแต่เด็ก ๆ นานนับ 10 ปีแล้ว)”고 밝혔다. 그리고는 “(이러한 일 때문에) 엄마는 안전을 위해 나를 친구의 집에 머물게 했다. 그러나 이젠 엄마가 다칠까봐 엄마의 안전이 걱정된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이러한 증언 이후 씨따가 소속된 회사는 1월 31일 “어떠한 문제 해결에도 폭력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로 지지하지 않으며, 멤버에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동원하여 도움이 되도록 서두르겠다”고 밝혔다.

 
▶ 2월 1일(화) 오전 발표, 태국 코로나 신규 감염자 7,422명으로 전날보다 감소, 사망자도 12명으로 감소

(사진출처 : informationcovid19 Facebook)

  2월 1일(화) 태국 보건부 코로나-19 최신 감염 상황 발표에 따르면,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감염자는 7,422명으로 전날의 8,008명 보다 감소했다. 사망자 수도 12명으로 전날의 16명 보다 감소했다. 완치돼 퇴원한 사람은 8,715명으로 신규 감염자 수보다 많았다. 현재 치료 중인 환자는 83,014명으로 전날보다 감소했다.

  신규 감염자 중 261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이며, 태국 국내에서는 7,161명이 확인되었다.

 

▶ 태국 정부, 사우디와의 관계 개선으로 태국 최남부 개발을 위한 포럼 2월중 개최 예정

(사진출처 : VoiceTV)

  라차다(รัชดา ธนาดิเรก) 정부 부대변인은 약 30년에 걸쳐 차가운 관계를 유지했던 태국과 이슬람교를 국교로 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관계가 얼마전 양국 정상회담에 의해 복구되고 있어, 이슬람교도가 주민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태국 최남부 개발을 위한 포럼이 2월 중반에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차다 부대변인은 “그러한 관계 회복을 기회로 모든 부문이 참여하여 남부 접경 지역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설정했다(ได้กำหนดแนวทางต่อยอดโอกาสจากการรื้อฟื้นความสัมพันธ์ดังกล่าว ​เพื่อเร่งขับเคลื่อนให้เกิดประโยชน์แก่ประชาชนในพื้นที่จังหวัดชายแดนใต้อย่างเป็นรูปธรรม และผ่านการมีส่วนร่วมของทุกภาคส่วน)”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남부 접경 지역의 기회와 잠재력(โอกาสและศักยภาพของจังหวัดชายแดนภาคใต้)‘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부 국경 관리센터(SBPAC)가 개최하는 이 포럼 개최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이 포럼에는 종교 지도자, 지방 대표, 지방 관료,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일했던 적이 있는 사람 등 약 5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방콕 파아타이 로드 횡단보도에서 여의사 사망 사건, 오토바이 사고 당시 시속은 108~128km

(사진출처 : Khaosod)

  방콕 파야타이 로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안과 여의사가 경찰이 운전하는 대형 오토바이에 치어 사망한 사건을 조사 중이던 경찰은 사고 당시 오토바이 속도가 시속 108~128킬로였다는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현재 휴직 중인 이 경찰관에 대해서는 죄가 무겁다고 판단되어 복역하게 되면 징계 면직이 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사고를 일으킨 노라윗 경찰 하사(ส.ต.ต.นรวิชญ์ บัวดก)는 사건 직후 보석으로 풀려나 경찰인 아버지와 함께 라마 3세 로드에 있는 피리왓라차쏭크람 사원으로 출가(บวช)를 했다. 이 출가 기간이 언제까지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아울러 태국에서는 이 여의사 사망 사건을 계기로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널 경우 무조건 정지나 횡단보도 위에 정차, 그리고 이 주변에 대한 속도 제한 등 다양한 보행자를 우선으로 하는 조치가 내려지고 있다.

 

▶ 팔랑쁘라차랏당 사무총장, 집권여당이 보궐선거에서 연패 후, “유권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혀

(사진출처 : Matichon)

  최대 여당·국민국가의 힘당(PPRP)은 방콕 9구에서 열린 하원의원 보궐선거(เลือกตั้งซ่อม)에서 참패한 이후, 차기총선을 위해 유권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PPRP는 1월 16일 남부 성클라 6구와 충폰 1구에서 실시된 하원의원 보선에서도 여당·민주당에 패해, 이번 보선에서의 세번째 패배다.

  팔랑쁘라차랏당의 신임 사무총장인 싼티(สันติ พร้อมพัฒน์) 재무부 차관은 “투표해 주신 지역 주민들게 감사드립니다. 이번에는 (선거에서) 이기지 못했지만, 팔랑쁘라차랏당은 현장에 나가 당에 해주었으면 하는 각종 문제에 대해 국민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ขอบคุณประชาชนทั้งสองเขตที่ลงคะแนนให้ ​แม้ครั้งนี้จะไม่ชนะ แต่ พปชร.จะลงพื้นที่สำรวจความเห็นประชาชนในสิ่งที่อยากให้พรรคดำเนินการในเรื่องต่างๆ)”이라고 말했다.

  또한 팔랑쁘라차랏당의 잇따른 패배 원인에 대해 기자들이 “3개 선거구에서 모두 패배한 것이 팔랑쁘라차랏당과 쁘라윧 총리 겸 국방부 장관의 침체가 아니냐”는 질문에 “쁘라윧 총리는 위기 속에서 7년 넘게 헤쳐왔다. 그리고 내내 폭풍우가 밀려왔지만 좋은 투자 유치와 경제성을 유지해 왔다. 또한 코로나-19가 발생한지 2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국민의 삶의 질을 잘 지켜주고 있으며, 총리는 국가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นายกฯทุ่มเททำงานในภาวะวิกฤตมากว่า 7 ปี และอยู่ภายใต้มรสุมมาตลอด แต่รักษาคุณภาพการลงทุนและเศรษฐกิจอย่างดีเยี่ยม และเวลานี้เกิดโควิด-19 มา 2 ปี ยังดูแลคุณภาพชีวิตของประชาชนได้ดี ตนชื่นชมความตั้งใจ และทุ่มเทของนายกฯที่คิดทุกอย่างเพื่อพัฒนาประเทศ)”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 9년 만의 방콕 시장 선거, 5월에 실시 예정

(사진출처 : Bangkokbiz)

  아누퐁(พล.อ.อนุพงษ์ เผ่าจินดา) 내무부 장관은 5월 방콕 시장과 파타야 시장 선거가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장 선거에 대해서는 내각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협의를 실시하고, 거기서 합의된 선거 일정이 국무회의애서 승인되어 그날부터 60일 이내,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PRIME Golf club
82/3 Moo 5 Rangsit-Nakhonnayok Rd.,(kong 15) Bangprakod Ongkarak Nakhonnayok 26120

Copyright ⓒ 프라임cc,프라임,태국프라임,프라임태국골프,프라임골프앤리조트,프라임골프클럽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